ab-etc-atag1 링크스크립트요소
레이어 팝업 닫기

아이디 찾기

※ 입력사항 기재방법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 아이디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아이디 찾기

- -

※ 입력사항 기재방법

  • 아이디 검색으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유무 :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을경우 있음(사업자), 그렇지 않을 경우 없음(개인)을 선택합니다.
    시군구/환경청 담당 공무원일 경우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을 선택합니다.
    • 있음(사업자)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예:000-00-00000), 담당자명,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 없음(개인)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관할시군구를 입력합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아이디 찾기

입력하신 정보로 가입된 고객님의 아이디는 -- 입니다.

※ 아이디 찾기로 확인이 어려우신가요?

  •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신원확인 증빙자료(담당자 재직확인서류 : 생년월일 표기분 한함)로 본인 확인전에는
    아이디/비밀번호를 바로 안내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신원확인 증빙자료(담당자 재직확인서류 : 생년월일 표기분 한함)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올바로시스템 전화상담센터(1644-0007)로 FAX 송부 후 연락 주시면 아이디/비밀번호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찾기

방법선택
- -

※ 가입된 정보 확인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비밀번호 검색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찾기

- -
방법선택
- -

※ 가입된 정보 확인을 통해 휴대전화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 비밀번호 검색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확인서 및 개인정보의 정보수집/제공/이용 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사본을 관할 지역본부 또는
    전화상담센터로 보낸 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지원 > 연락처안내 > 올바로시스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유무 :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을경우 있음(사업자), 그렇지 않을 경우 없음(개인)을 선택합니다.
    시군구/환경청 담당 공무원일 경우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을 선택합니다.
    • 있음(사업자)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예:000-00-00000), 담당자명, 업체명을 입력합니다.
    • 없음(개인)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없음(시도/시군구/환경청) : 시스템에 등록되어있는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관할시군구를 입력합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찾기

입력하신 휴대전화로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하였습니다.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팝업 닫기

휴대폰 번호 인증

사용자명
휴대폰 번호 - -
인증번호
레이어 팝업 닫기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공지

[의료폐기물] 비콘태그 본격 시행('23.4.1) 알림

  • 작성일 : 2023-03-30
  • 조회수 : 14499

「폐기물관리법」제18조제3항에 따른 무선주파수인식방법에 해당하는 의료폐기물 비콘태그 제도를 2023.4.1(토)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환경부 공문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무선주파수인식방법을 이용한 의료폐기물의 인계·인수 등에 관한 고시」제16조에 따라 장비 고장 또는 천재지변에 따른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대체입력 방식을 허용할 예정이오니, 의료폐기물 배출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3.3.31(금)까지 비콘태그 구입 대금 납부(결제)를 완료하였으나 판매사 사정으로 비콘태그를 납품받지 못한 경우에도 대체입력 사유로 인정

2. 비콘 태그 미구매 업체로 분류될 경우는 23.4.1.부터 "휴대용리더기 및 대체입력"을 통한 인수인계가 불가합니다.
※ 미구매 업체 : 올바로시스템을 통해 비콘태그 미신청(최종 신청상태가 저장인 경우도 포함)한 업체

미구매 업체는 의료폐기물 배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올바로시스템 ID로 접속하여
비콘태그를 신청 및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인수인계가 가능합니다.
("한빛에스아이"의 BCM-BT200 모델은 현재 품절로 시스템상 신청불가)
비콘 태그를 설치했으나, 미구매 업체로 확인*될 경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조치바랍니다.

* 확인방법
1. 운반업체 휴대용리더기 - 대체입력(비콘용) - 배출자 선택 - 목록 미포함 업체
2. 배출업체 ID 로그인 - 배출업체 비콘태그 신청 - 신청/내역 조회 - 미입력했거나 구매 저장만 된 경우
3. 운반업체 ID 로그인 - 운반업체 배출업체 관리 - (배출업체별) 본품 비콘태그 보유현황 - 미보유인 업체

* 조치방법
- 붙임2_비콘태그+미구매업체+조치방법 참조


3. 휴대용리더기 프로그램 종료 후 재로그인하면 "배출업체 비콘태그 보유정보가 현행화" 되오니, 1일 1회 이상 로그인하시는것을 권고드립니다.

4. 비콘태그 구매 신청, 초기화, 작동확인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팝업창과 올바로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콘태그 초기화 프로그램은 ’23.6.30일까지 자가설치사용 가능, 이후 원격으로 초기화

☎ 비콘태그 콜센터(신청, 초기화, 기타 문의사항): 032-590-4262, 4266(한국환경공단)
☎ 비콘태그 배송 및 A/S 문의:

(주)한빛에스아이(BCM-BT200)
- 홈페이지 Q&A 게시판 바로가기 http://www.midascon.co.kr/qna/list

(주)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KecoBC)
- 유선 : 070-7012-1390
- 이메일 : beacon@alienasia.com
- 홈페이지 Q&A 게시판 바로가기 https://www.alienasia.com/beacon_qna/

(주)정포디움(Hycon KE)
- 유선 : 02-3273-7890
- 이메일 : jp1348@nate.com
-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포디움 검색 또는 바로가기 https://open.kakao.com/o/sMZJpAPe
- 홈페이지 Q&A 게시판 바로가기 https://jungdaum.com/shop_view/?idx=1#prod_detail_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