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태그 시범운영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환경부 공문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23.2.1~2.28
목적: 비콘태그 정상작동 여부 확인, 사용방법 및 운영방식에 대한 개선사항 사전 검토
<의료폐기물배출자>
ㅇ 비콘태그 제도 시행 이전(’23.4.1일)에 정상 작동 여부와 개선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에 많은 참여 요청드립니다.
ㅇ 비콘태그는 습기가 있거나, 거친 면에는 쉽게 탈착될 수 있으니, 고정장치로 보강하거나 수평면에 부착해주세요.
ㅇ 상시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배터리 수명은 1~2년이며, 램프가 깜박이면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배터리는 1개씩 순차적으로 교체해야 전원이 꺼지지 않습니다. 2개를 동시 교체하면 전원이 꺼지게 되어 초기화 작업을 재진행해야 합니다.
<수집운반업체>
ㅇ 2023년 2월 1일부터 리더기로 비콘태그를 최초 인식한 후(정식배출자)에는 [임시배출자]가 아닌 [배출자선택]에서만 배출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정식배출자로 분류된 이후로는 임시배출자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ㅇ 배출자 인증 후 1시간 이내에 작성된 인계서를 송신해주세요.
ㅇ 2023년 2월 1일부터 수집?운반업체 대체입력 방식이 가상태그 입력방식에서 실태그 입력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상세내용 추후 공지)
비콘태그 구매 신청, 초기화, 작동확인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올바로홈페이지(www.allbaro.or.kr) 초기화면 팝업창과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콘태그 초기화 프로그램은 ’23.3.31일까지 자가설치사용 가능, 이후 원격으로 초기화
☎ 비콘태그 콜센터(신청, 초기화, 기타 문의사항): 032-590-4262, 4266(한국환경공단)
☎ 비콘태그 배송 및 A/S 문의: 유선통화가 어려울 경우 온라인 접수 병행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070-7012-1390/beacon@alienasia.com 이메일 접수)
㈜한빛에스아이(02-579-1903/www.midascon.co.kr Q&A게시판)
㈜정포디움(02-3273-7890/jp1348@nate.com 이메일 접수)